IoT Network

LoRa 개요

SK텔레콤은 소물 IoT 서비스에 특화된 LoRa 전국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, 타 IoT Network 대비 저전력, 저용량 면에서 큰 강점을 보입니다.

LoRa 특징

LoRa 전국망은 높은 수준의 QoS, 상/하향 모든 서비스 수용 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으며, 전국망 완성(‘16.6월)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즉시 수용 가능합니다.

LoRa Network 구성

LoRa는 LTE-M, LTE NB-IoT와 비교하여 비면허 대역에서 운영 가능하고 표준화가 완료되었으며, Orange Telecom 등 글로벌 네트워크 사업들이 도입하여 상용화를 진행하였습니다. SK텔레콤은 LTE-M 기술과 함께 하이브리드망으로 구축하여 국내 IoT 기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.

SK텔레콤의 IoT 전용망은 이미 상용화를 완료한 LTE-M 보다 낮은 대역폭과 낮은 전력이 소모되는 Small and Micro Packet Network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IoT 플랫폼 연동이 가능하여 더 낮은 비용으로 최적의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.

SK텔레콤의 LoRa 디바이스는 DL 수신 가능 시간에 따라 Class A/B/C 타입을 지원합니다. 배터리로 동작하는 Device 와 상시 전원공급이 가능한 Device에 따라 최적화된 동작 방식을 제공하여 배터리 효율성과 기능적 안정성에 맞는 Class 선택이 가능합니다.

top